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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인종 2019-02-02 08:21:40, Hit : 63
Homepage   http://ijkim.pe.kr
Subject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두뇌의 노화를 더디게하는데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산화방지제를 먹어줌으로써 산소유리기로부터 받아내는 산화작용을 억제해야하는데요 이에 요구르트는 산화방지제 식품으로 추천되는 음식들중에 한가지에요 이웃한 나라인 일본이나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 오래오래 사시는 장수지역에 살고계신분들의 주요 식품원은 양배추와 생선 그루고 요구르트 올리브까지 다양한데요 이러한 음식들은 장수음식이라고도 한다고해요 이밖에도 많지만 그러면 지금부터 장수음식인 요구르트 효능과 건강한 섭취방법에대해서 알아봐요


요구르트 영양소
요구르트 안에는 캄슘이 다량함유되어있어서 골다공증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정말 좋은데요 그리고 비타민a와 종합비타민b 그리고 아연등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요구르트가 발효식품이기때문에 아직 확실히 알려지지않는 성분들이 많은데요 이것은 요거트속의 세균들이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생기는 것들인데요 과산화수소수와 유산같은것들이 주가되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몸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한다고 알려져있어요 그밖에도 우리몸속의 미생물들에게 관여를 해서 장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고도 해요


요구르트를 건강하게 섭취하려면
우선은 요구르트는 생으로 먹는것이 가장좋은데요 집에서 만들어먹는것이 가장 안전한 먹거리이자 안심하고 먹을수있지만 요즘 너무 바쁘기때문에 집에서 해먹는게 쉬운것만은 아닌것같아요 우선은 live cultured는 세균이 살아있는 요거트기 때문에 괜찮지만 cultured는 생요구르트가 아니니 참고하시면될거같아요 그리고 저지방요거트도 추천하면서 유기성요거트도 좋은 요거트에 속한다고해요


요구르트 만들기
대략적으로보면 우유안에 도움이되는 세균들을 넣어서 적당한 온도를 맞춰서 발효를 시켜요
그리고나서는 산도가 약간 나올때까지 식혀두었다가 냉장보관을 해서 상하는것을 막기만하면되는데요
이때에 넣는 세균들은 3가지정도인데요 아씨도필루스와 락토바실러스 비피더스인데요 장활동에 매우좋아요


더욱맛있게 요구르트 먹는방법
- 생요구르트에 과일을 넣어서 먹는것도 좋아요
- 요구르트와 우유를 5:5비율로 섞은후 갈아는것도 고소한맛과함께 맛있어요
- 요구르트에 노화예방에좋은 아마씨와 칠리소스 약간 그리고 깨소금 한꼬집넣으면 셀러드 소스가 되요


요구르트 효능과 치료효과
항생제역할
요구르트속에 내표되어있는 세균들은 결코 나쁜세균들이 아니라고해요 그렇기때문에 요구르트 자체내에서 가지고 있느 항생제가 우리몸에서도 좋은 역할을 해준다고해요


기초면역력 상승
면역력을 높여주면은 이제 자잘한 질병이라던지 계절이 바귀면서 하는 감기들을 퇴치할수있는데요 세균 억제력이 높아지기때문에 요구르트가 면역력 상승에 좋다고해요 그리고 요구르트가 nk-세포들을 높게 올려준다고하는데요 nk-세포라 함은 암세포덩어리들을 애초에 차단해주는역할과함께 면역력상승효과가 뛰어나기때문에 인터페론이라는 바이러스 감염에도 치료제로 사용된다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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